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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안내

01. 전자민원 소개  국토교통부 전자민원 창구가 정부 전자 민원통합에 따라 국민신문고(국민권익위원회 운영, www.epeople.go.kr)에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유사질의-> 자주하는 질문(FAQ) 부조리, 예산낭비 등 신고 -> 부조리신고센터 재난, 도로이용 불편 -> 안전신문고  
02. 전자민원치리절차 1.신청 2.접수  3.처리 4.완료 5.열람 6.만족도조사 
03. 전자민원 열람 '나의 민원'에서 실명인증 후 제출민원 처리결과 열람 가능 >비공개 민원의 경우 신청번호 입력 후 열람가능 >신청번호 분실 시 실명인증 후 재발송(sms, e-mail) 기능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