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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안내
- 2005.08.29일자로 국토해양부 전자민원 창구가 정부 전자민원통합에 따라 국민 신문고 (국민권익 위원회 운영:www.epeople.go.kr)에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 전자민원창구는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령에 의한 민원신청코너이며
- 유사질의를 보시려면 → 자주하는 질문(FAQ)
- 부조리, 도로이용불편, 예산낭비 등 각종 신고관련은 → 부조리신고센터
- 정책제안, 제도개선, 규제완화 등은 → 참여마당 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신청 열람방법

- 신청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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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부서) 선택 및 실명확인(성명, 주민등록번호) 후 신청서 작성
* 비공개 민원의 경우 반드시 신청번호를 알아야 회신내용 열람 가능
→ 결과통보 방식을 SMS, E-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 발송
- 접수 및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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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 담당부서에서 해당 민원 접수ㆍ검토 후 7일 이내 회신
* 국토교통부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 해당기관으로 이송
→ 결과통보 방식을 SMS, E-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 발송
- 열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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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민원에서 실명인증 후 제출민원 처리결과 열람 가능
* 비공개 민원의 경우 신청번호 입력 후 열람
→ 신청번호 분실 시 실명인증 후 재발송(sms, e-mail) 기능 사용
-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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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신결과 열람 후 해당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표시
* 한마디 더 코너에 기재된 불만사항에 대한 분석 실시
→ 민원처리 완료 전 민원내용을 제외한 민원정보 수정과 취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