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MENU

본문

이용안내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기본지침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과 행정안전부에서 제안하는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을 준수하여 홈페이지를 제작ㆍ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MS 익스플로러’, ‘넷스케이프’ 등 특정한 웹 브라우저 환경만을 고려하지 않고 민원인께서 어떠한 웹 브라우저로 접속을 하시더라도 정보탐색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홈페이지를 형식적으로 마련해 두지 않고 일반 홈페이지를 모두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홈페이지 정보이용에 있어 국민 모두가 자유로울 수 있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여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는 특히나 시력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 입력만을 통하여 홈페이지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기본 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탭(Tab): 다음요소를 선택합니다, 쉬프트와 탭(Shift + Tab): 이전요소를 선택합니다., 백스페이스(BackSpace): 이전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쉬프트와 백스페이스(Shift + BackSpace): 이전요소로 이동합니다., 엔터(Enter): 선택된 요소를 클릭합니다., 에프5(F5): 페이지를 새로고침 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시 오류 해결방법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첨부파일 등이 다운로드 되지 않거나, 다운로드 후 열람이 불가능할 경우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때
- 익스플로러(Explorer) 사용자일 경우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도구⇒ 인터넷옵션 ⇒고급 ⇒ 탐색(또는 웹 보기) 의 『URL을 항상 UTF-8으로 보냄(다시 시작 필요)』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으면 한글명 첨부파일이 다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체크표시"를 클릭하여 없애고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익스플로러를 닫고 다시 열어 재시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웹브라우져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신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이상) 버전을 사용하시는 이용자만 해당됩니다. (6.0 이하 버전은 정상적으로 동작함)
인터넷 옵션대화상자에서 보시는 화면 우측의 고급탭을 클릭합니다.
UTF-8 URL 보내기] 항목 체크, 모든 인터넷 창 닫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실행, 해당 항목이 정상적으로 체크되어 있음에도 다운로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홈페이지 운영자나 홈페이지 개선의견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을 볼 수 없을 때
-국토교통부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왼쪽 QuickMenu에서 “뷰어 다운로드”를 클릭하시거나, “기타서비스 > 뷰어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파일 열람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여 설치하신 후 다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뷰어다운로드
사이트맵
사이트 구성을 한눈에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은 홈페이지 상단의 사이트맵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바로가기
휴대폰 SMS 서비스
국토교통부에서는 신속한 민원업무처리를 위해 민원회신여부를 핸드폰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도록 SMS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민원을 신고하실 때 핸드폰 번호, SMS 수신 항목을 체크해 주시면 SMS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